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목표 설정
2. 주제 파악 잘하는 블로그 만들기
- 홍보성 콘텐츠
1) 우리 병원의 브랜딩 전략
디테일하게 포지셔닝을 정하고 그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의료진의 스타마케팅
* 의료진 스타마케팅 Tip: 학회 논문 발표, 매체 활동, 외모, 진료 스타일, 경력, 수상 이력 등
4) 시술후기
5) 시설 및 의료기기
블로그 체험단 운영, 다만 시술 전후의 효과를 홍보하는 것은 의료법 위반에 해당되므로 이는 배제하고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절차나 서비스, 찾아오는 방법 위주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체험단 모집을 대행해주는 사이트>
- 정보성 콘텐츠
* 시술 전후 주의사항
시술 전후 복용을 중지해야 하는 약, 혹은술이나 흡연 등 수술 후 금해야 하는 것들, 시술 후 찜질 방법이나 세안 시기 등 대부분의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상세히 포스팅한다.
블로그를 통해 시술 과정이나 시술 방법, 원리 등을 충분히 설명하였을 경우, 내원 시 신뢰감은 물론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중적 건강 정보
최신 의료 트렌드 혹은 계절병 건강 상식 등의(ex 여름철 식중독 관련, 겨울철 감기 예방법) 의료적인 궁금증을 병원의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 소통형 콘텐츠
현재의 이슈나 관심사를 발 빠르게 포스팅함으로써 이슈 키워드를 통해 방문자를 유입, 병원을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소통형 콘텐츠 Tip: 시즌별 관심사를 꿰뚫어 많이 검색하는 콘텐츠를 생성하여 포스팅하는 것이 포인트다.
* 여행: 여름/바다, 가을/단풍놀이, 겨울/스키장
* 맛집
* 실시간 검색어
* 문화 정보
* 뷰티 정보: 시즌별 화장법이나 신상 화장품, 로드숍 세일 정보
3. 블로그 쉽게 시작하기
* 병원 내의 시즌별 행사나 친절 직원 뽑기 등의 이벤트를 알리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보자.
* 고객이 전해주는 감사 편지나 선물 등을 포스팅함으로써 만족도가 높은 병원임을 알리자.
* 원장님의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고객의 이야기, 훈훈했던 진료 뒷 이야기, 직원들의 일상생활 이야기를 담아보자.
* 무미건조하게 병원의 시설을 자랑하는 것보다 내원 고객의 동선을 따라 취재 형식으로 병원의 인테리어를 소개해보자.
* 병원 약도만 올리면 재미없다. 약도를 보지 않아도 포스팅만 보고 손쉽게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지하철에서부터 찾아오는 길을 포스팅한다거나 자가로 내원하는 고객에게는 발레파킹이나 주차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 보자.
2. 주제 파악 잘하는 블로그 만들기
- 홍보성 콘텐츠
1) 우리 병원의 브랜딩 전략
디테일하게 포지셔닝을 정하고 그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의료진의 스타마케팅
* 의료진 스타마케팅 Tip: 학회 논문 발표, 매체 활동, 외모, 진료 스타일, 경력, 수상 이력 등
4) 시술후기
5) 시설 및 의료기기
블로그 체험단 운영, 다만 시술 전후의 효과를 홍보하는 것은 의료법 위반에 해당되므로 이는 배제하고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절차나 서비스, 찾아오는 방법 위주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체험단 모집을 대행해주는 사이트>
- 정보성 콘텐츠
* 시술 전후 주의사항
시술 전후 복용을 중지해야 하는 약, 혹은술이나 흡연 등 수술 후 금해야 하는 것들, 시술 후 찜질 방법이나 세안 시기 등 대부분의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상세히 포스팅한다.
블로그를 통해 시술 과정이나 시술 방법, 원리 등을 충분히 설명하였을 경우, 내원 시 신뢰감은 물론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중적 건강 정보
최신 의료 트렌드 혹은 계절병 건강 상식 등의(ex 여름철 식중독 관련, 겨울철 감기 예방법) 의료적인 궁금증을 병원의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 소통형 콘텐츠
현재의 이슈나 관심사를 발 빠르게 포스팅함으로써 이슈 키워드를 통해 방문자를 유입, 병원을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소통형 콘텐츠 Tip: 시즌별 관심사를 꿰뚫어 많이 검색하는 콘텐츠를 생성하여 포스팅하는 것이 포인트다.
* 여행: 여름/바다, 가을/단풍놀이, 겨울/스키장
* 맛집
* 실시간 검색어
* 문화 정보
* 뷰티 정보: 시즌별 화장법이나 신상 화장품, 로드숍 세일 정보
3. 블로그 쉽게 시작하기
* 병원 내의 시즌별 행사나 친절 직원 뽑기 등의 이벤트를 알리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보자.
* 고객이 전해주는 감사 편지나 선물 등을 포스팅함으로써 만족도가 높은 병원임을 알리자.
* 원장님의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고객의 이야기, 훈훈했던 진료 뒷 이야기, 직원들의 일상생활 이야기를 담아보자.
* 무미건조하게 병원의 시설을 자랑하는 것보다 내원 고객의 동선을 따라 취재 형식으로 병원의 인테리어를 소개해보자.
* 병원 약도만 올리면 재미없다. 약도를 보지 않아도 포스팅만 보고 손쉽게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지하철에서부터 찾아오는 길을 포스팅한다거나 자가로 내원하는 고객에게는 발레파킹이나 주차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 보자.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블로그 하려고? WHY?- 박희숙/ 바로 시작하는 병원 블로그 마케팅 (0) | 2015.07.29 |
---|---|
IV. 모두가 함께하는 CRM 3.0/한국형 CRM-조민희 (0) | 2015.07.23 |
III. 병원의 문화와 맞는 CRM 3.0 활용 방법- 조민희/ 한국형 CRM (0) | 2015.07.22 |
II. 병원의 문화(가치)가 만드는 CRM 3.0-조민희/ CRM 3.0 (0) | 2015.07.21 |
I. 병원 CRM 이해- CRM 3.0 -조민희 (0) | 2015.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