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CRM 3.0 프로세스
2. 스몰토그를 활용한 CRM
3. 고객의 정보관리(DB)
보험청구프로그램을 할용
4. CRM의 활용
4-1. 고객 데이터의 구성
4-2. 고객 데이터의 분류
4-3. 고객 데이터의 활용
-리콜
스몰토크(small talk)란 고객서비스나 친절 서비스 교육에서 가장 많이 강조되는 내용으로 상대방과의 긴장감을 없애기 위해 하는 간단한 인사, 칭찬 등 작고 사소한 일상 이야기를 말한다.
2. 스몰토그를 활용한 CRM
* 라포르(rapport): 두 사람 사이의 공감적인 인간관계 또는 그 친밀도를 의미하는 심리학 용어이다. '마음이 서로 통한다', '무슨 일이라도 털어놓고 말할 수 있다', '말한 것이 충분히 이해된다'라고 느껴지는 관계를 말한다. 카우슬링, 교육 분야 등에서 중요시 되는데, 특히 심리요법이나 최면요법에서는 단순한 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을 넘어서 상호 간의 개별적 세계에 접촉하는 것이 중요하다[출처: HRD용어사전]
CRM을 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포괄적인 고객의 정보가 필요하다. 이런 포괄적인 정보에 기본적인 정보를 추가로 취합하고 분류하여 CRM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3. 고객의 정보관리(DB)
보험청구프로그램을 할용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된 정보 또한 모든 직원과 공유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4. CRM의 활용
4-1. 고객 데이터의 구성
4-2. 고객 데이터의 분류
4-3. 고객 데이터의 활용
-리콜
고객의 많은 정보를 갖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맺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블로그 하려고? WHY?- 박희숙/ 바로 시작하는 병원 블로그 마케팅 (0) | 2015.07.29 |
---|---|
IV. 모두가 함께하는 CRM 3.0/한국형 CRM-조민희 (0) | 2015.07.23 |
II. 병원의 문화(가치)가 만드는 CRM 3.0-조민희/ CRM 3.0 (0) | 2015.07.21 |
I. 병원 CRM 이해- CRM 3.0 -조민희 (0) | 2015.07.21 |
IV. 사례로 보는 제휴 중심 마케팅-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