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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브랜드의 미래 러브마크-케빈로버츠

Chapter 7 아름다운 집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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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감

감   각

친밀감


러브마크는 제조업체나, 생산자 또는 기업이 소유하는 것이 아니다.

그 러브마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것이다.


열정을 가져라

소비자들은 10리 밖에서도 진심을 알아본다. 당신이 자신의 일과 사랑에 빠지지 않았다면, 소비자들 역시 그러할 것이다.


소비자를 참여시켜라

신제품 개발에 소비자가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하며, 서비스 부문에도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어야 한다. 모든 과정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되, 그들이 낸 아이디어를 그저 따라하기만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스스로 변화하도록 노력하라. 창의적이 되라.


충성스러운 고객이 있음을 축하하라

"내일도 나를 사랑해 주실 건가요?" 충성스러운 고객은 일관성을 요구한다. 변화도 좋지만 서로의 양해가 있어야 한다.


멋진 이야기를 찾아서, 이야기하고 또 이야기하라

러브마크는 강력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로부터 힘을 얻는다,. 때로는 이런 이야기가 신화적 수준까지 승격하기도 헌다. 이런 이야기들은 기업의 위대한 모험, 좋은 제품, 그리고 전설적인 옛 소비자들에 대한 기억을 되살린다. 이야기는 새로운 의미, 관계, 감성으로 러브마크를 빛내준다.


책임을 받아들여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러브마크는 그 분야의 최고임을 의미한다. 러브마크에 대한 열정은 매우 강렬하다. 극단적인 경우 러브마크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가장 강력한 러브마크의 하나인 국가의 경우를 생각해보자. 하나님에게 우리는 가장 강력한 러브마크다. 사랑하는 우리를 위해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매다셨다. 항복한 우리도 동일하게 하나님을 가장 강력한 러브마크 삼아 그분의 러브마크답게 책임있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 예수님처럼....


하나님은 어떻게 그런 끝없는 사랑을 하시는가?

가족들은 어떻게 그런 끝없는 사랑을 비축하는가?

어떤 사랑이 사람들을 특별하게 만드는가?

역경에 처했을 때 그것을 이겨내게 하는 사랑은 어떤 것인가?

무엇이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의 근원이 되는가?


진정 위대한 사랑은 

무엇이 다른가?



신비감

위대한 일화

과거, 현재, 미래

꿈에 동참하기

신화 그리고 아이콘

영감


감  각

시 각

청 각

후 각

촉 각

미 각 


친밀감

헌 신

공 감

열 정


러브마크는 브랜드를 넘어선 미래가 될 것이다


  • 러브마크는 기업과 직원 그리고 브랜드를 연결한다
  • 러브마크는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를 이끌어 낸다.
  • 러브마크는 러브마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소유다.



내일 해야할 다섯 가지 일들



1. 일주일에 적어도 3번 소비자와 만나라. 

소비자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첫 시도에 소비자들이 마음을 열지는 않을 것이다. 여러  번 시도하라.


 2. 이 장에 나온 러브마크 회사들의 목록을 살펴보라. 

마음에 드는 두 회사를 선택하여 그들이 어떻게 신비감, 감각, 친밀감을 이용해 사업을 키웠는지 알아보라.

 

3. 당신의 분야에서 좋아하는 기업을 세 군데 찾고 

그들이 어떻게 고객과 감성적 관계를 형성하는지 연구하라.


 4. 충성도에 대해 보상하라. 

당신의 브랜드를 지지해 주는 사람들에게 뭔가 작은 것이라도 자발적인 성의를 표시하라. 내일 당장 하라.

 

 

5. 무언가에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를 보이는 사람을 찾아라. 

대상이 자동차든, 취미든, 친구든 상관없다.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는지 알아내어 사업에 적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