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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최적화에 가장 빠른 대응을 한 업계는 소셜커머스였다. 소셜커머스가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특성을 갖고 있다는 점도 도움이 됐다. 소셜커머스가 어떻게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첫 승자가 되었는지, 그 과정을살펴보면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유추해볼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성공 요인은 업계의 전문가가 엄선한 소수의 제품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 이용자 경험)와 UI(User Interface, 이용자 인터페이스)다.
세 번째는 간편한 결제 시스템으로 쇼핑 시간을 줄인 점이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가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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