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모바일인사이트-모바일마케팅연구소

3. 성공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 다른가-1장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이구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술을 위한 기술은 버려라

모바일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콤셉트와 콘텐츠가 중심이 되고 기술이 주변 요소가 되어야 한다.


'기술이 서비스의 정신을 앞서거나 가려서는 안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정신에 기술력을 더하면, 시장의 주목은 물론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관계의 욕구를 충족시켜라

소셜클라우딩: 이용자가 소셜미디어에 기록한 정보들을 데이터화 한 후 이를 분석하여 일반적인 정보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인의 추천서비스가 그 예다.



모바일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비자를 찾아라






깊이 사고하되 단순하게 표현하는 것이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