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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을 위한 기술은 버려라
모바일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콤셉트와 콘텐츠가 중심이 되고 기술이 주변 요소가 되어야 한다.
'기술이 서비스의 정신을 앞서거나 가려서는 안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정신에 기술력을 더하면, 시장의 주목은 물론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관계의 욕구를 충족시켜라
소셜클라우딩: 이용자가 소셜미디어에 기록한 정보들을 데이터화 한 후 이를 분석하여 일반적인 정보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인의 추천서비스가 그 예다.
모바일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비자를 찾아라
깊이 사고하되 단순하게 표현하는 것이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조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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