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모바일인사이트-모바일마케팅연구소

1. 앱 마케팅, 시장을 앞서가다/2장 눈에 띄어야 살아남는다: 모바일 앱 마케팅-홍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앱은 어떻게 모바일 시장을 키우는가

첫째, 스마트폰은 개인에 최적화된 기기다. 개인화된 기기이기 때문에 위치 정보 및 개인 타기팅 정보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다양한 서비스 및 마케팅 방법들을 시도할 수 있다.

둘째, 스마트폰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기기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디지털 기기.

끝으로 모바일 OS가 개방되어 각국의 개발자들이 모바일 웹과 앱을 만들고 확산시켜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있다는 점이다.

/ 왜 공짜 앱이 더 많을까

무료로 배포되어 공개된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다른 응용프로그램이나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OS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뜻한다.]에 모바일 광고를 탑재하여 수익을 올리는 방식을 취한다.
모바일 웹 형태의 서비스도 존재하지만 스마트폰 이용자가 보다 손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 형태가 더욱 각광 받고 있다.

/ 수많은 앱에 어떻게 광고를 실을 것인가

모바일 마케팅 시장의 핵심은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영역인 광고 인벤토리가 분산되어 있는 환경에 있다. 따라서 분산된 인벤토리를 모아 광고주가 광고 계약 및 집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중계업체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업체를 모바일 광고 플랫폼 혹은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라고 부른다.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인벤토리 제공자로 가입한 개발 업체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배포하여 시스템을 통해서 모바일 광고를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