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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로 검색하고 모바일로 소통한다
이용자는 PC와 모바일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 디버전스: 컨버전스가 이용자의 취향에 상관없이 모든 기능을 합한 것이라면, 디버전스는 이용자의 취향에 특화되어 그 이외의 기능은 제외하는 것이다.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 COD
COD(Communication On Demand)는 마케터라면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추어 원하는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는 단어다.
* STP 전략: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타깃 선정(Targeting), 위치 선정(Positioning)을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지금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찾는 것이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모바일 시대에서 커스터마이징 시대로
마케터는 머리를 싸매고 소비자가 욕구를 분출해내는 시점을 찾아내야 한다. 이것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따른 마케터의 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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