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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모바일인사이트-모바일마케팅연구소

1. 모바일, 미디어로서의 가치-1장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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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진다




내 스마트폰을 보면 소비자가 보인다

3AS에서 '3A'는 언제(Anytime) 어디서든(Anyplace) 사용할 수 있도록 늘 깨어(Always On) 있음을 의미한다.
모바일기기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가 사람이 느끼는 것 이상의 다양한 감각(Sense)을 감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케터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마케터, 콘텐츠 개발자가 되다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에 집중된 서비스!

첫 번째, 모바일은 개방성과 폐쇄성을 동시에 갖는 미디어다.
모바일처럼 한 개인이 지속적으로 드나드는 미디어는 마케터에게 최고의 마케팅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모바일은 3AS로 설명한 바와 같이 시공간의 제약으로부터 이용자를 해방시킨다.
마케터에게는 이용자의 행동 패턴을 언제 어디서든 파악할 수 있는 매체가 생긴 것이다.

세 번째, 모바일은 퍼스널미디어를 확대 재생산한다.

모바일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시공간의 한계를 벗어난 '자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사람과 기기 사이를 '연결', 마지막으로 '개인화' 등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