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진다
내 스마트폰을 보면 소비자가 보인다
3AS에서 '3A'는 언제(Anytime) 어디서든(Anyplace) 사용할 수 있도록 늘 깨어(Always On) 있음을 의미한다.
모바일기기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가 사람이 느끼는 것 이상의 다양한 감각(Sense)을 감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케터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마케터, 콘텐츠 개발자가 되다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에 집중된 서비스!
첫 번째, 모바일은 개방성과 폐쇄성을 동시에 갖는 미디어다.
모바일처럼 한 개인이 지속적으로 드나드는 미디어는 마케터에게 최고의 마케팅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모바일은 3AS로 설명한 바와 같이 시공간의 제약으로부터 이용자를 해방시킨다.
마케터에게는 이용자의 행동 패턴을 언제 어디서든 파악할 수 있는 매체가 생긴 것이다.
세 번째, 모바일은 퍼스널미디어를 확대 재생산한다.
모바일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시공간의 한계를 벗어난 '자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사람과 기기 사이를 '연결', 마지막으로 '개인화' 등을 들 수 있다.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모바일인사이트-모바일마케팅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앱 마케팅, 시장을 앞서가다/2장 눈에 띄어야 살아남는다: 모바일 앱 마케팅-홍준 (0) | 2015.07.23 |
---|---|
4. 모바일에서 미래를 읽다/ 1장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이구환 (0) | 2015.07.21 |
3. 성공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 다른가-1장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이구환 (0) | 2015.07.14 |
2. 모바일은 시장을 어떻게 바꿨는가- 1장.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 (0) | 2015.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