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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브랜딩 전략 개발을 위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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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으로 병원 성장시키기]


병원브랜딩 전략 개발을 위한 준비


가장 먼저 우리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규정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일관된 가치를 제공하는 병원으로서의 정체성(우리병원은 소비자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 브랜드인가에 대한 정의)은 개원 준비과정에서부터 잘 정립되어야 합니다.


주관적으로 정하는 것이 아니고 


을 통해 개념적으로 정립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랜딩전략 개발을 위한 자료 준비

병원에 대한 다양한 가치 요소들을 파악하고 가치의 수준과 경쟁력을 진단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실제 병원의 운영상황 및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데이터들 역시 중요합니다.

에 대한 구체적 데이터들이 대표적입니다.




병원의 고객 관련 자료들

병원 내원고객과의 대면관계를 통해 얻는 병원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식과 평가, 감정 등 객관적 데이터로 축적하기 어려운 정보들을 담당자가 메뉴얼을 갖추어 지속적으로 파악해두고 브랜딩 과정에서 공유한다면 병원브랜드가 실질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이러한 브랜딩전략 관련한 자료조사는 정기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딩 전략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병원의 자료 협력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병원 내부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들을 정리해 보관하고 업데이트 하는 시스템을 갖추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