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홈페이지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병원홈페이지 디자인 개발 가이드
병원홈페이지 디자인의 바른 과정
병원홈페이지의 디자인 특성 유념하기
홈페이지의 전체적 분위기와 콘셉트의 일관성이 느껴지도록 각 서브페이지를 디자인하고
동종의 콘텐츠 페이지는 동일한 폼을 유지해 통일감을 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개별요소들을 디자인 콘셉트와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하면 병원브랜드 홈페이지가 훨씬 세련되어 보이고 병원브랜드의 심뢰감을 제고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병원홈페이지는 다른 경쟁군과 우리병원을 구별짓게 하는 브랜딩 차원의 마케팅 툴이라는 점을 웹디자인에서도 역시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병원 홈페이지가 병원브랜딩의 시각적 구현물인 만큼 HI(병원브랜드 아이덴티티)와 VI(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반영해야 합니다. HI 매뉴얼에서 ㄱ정한 메인컬러와 서브컬러를 활용하고 로고타입을 일관성 있게 위치시키고 진료상품 콘텐츠 페이지마다 일정한 디자인을 토앤매너를 적용하는 등 통일된 브랜드의 느낌을 구현해야 합니다.
텍스트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정보페이지나 영상의 링크같이 하이퍼텍스트를 고려한 디자인 또한 고려되어야 할 웹디자인의 특성이죠. 병원브랜드 홈페이지 속성을 고려해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웹디자인이 주효합니다.
간결하고 쉽게 이해시키는 카피와 유기적인 설명문구 등이 적절하게 활용될 필요가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병원홈페이지 카피가 건조하고 일반적 느낌을 전할수록 디자인은 보다 임팩트를 추구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야 시각적 효과를 통해 홈페이지 집중도가 높아지니까요. 이렇듯 홈페이지 디자인은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받쳐줄 수 있어야 하고 그것이 전략적인 병원 홈페이지 크리에이티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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