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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마케팅 실행에 대한 피드백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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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전략적으로 하기]


마케팅 실행에 대한 피드백과 관리


오늘은 병원마케팅 전략적으로 하기 마지막 부분인 마케팅 실행에 대한 피드백 관리에 대해서 리뷰 정리 해드릴께요.


마케팅 집행 전에 이미 어떤 데이터들을 관리할 것인지에 대해 파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피드뱃 시트'를 만들어 마케팅 툴별 소비자 반응

- 온라인 광고 전환율

- 오프라인매체 광고의 인지율

- SNS 마케팅 콘텐츠 발행과 블로그에 대한 반응

- 마케팅 집행 후의 병원브랜드 온라인 검색량과 병원 홈페이지 로그 분석 결과 등

에 대한 지속적 체크와 보완 관리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이미지에 대한 조사는 고객 표본 대상들을 대상들을 선정해서 유의미한 관련 질문들을 면담이나 설문을 통해 정기적으로 해나가는 FGI(Focus Group Interview)도 유용하겠습니다.

고객 점점별 마케팅 효과와 시너지 효과를 측정하는 것 역시 마케팅 피드백에서 빠뜨릴 수 없죠.


병원 마케팅의 피드백은 병원브랜딩과 마케팅 기획의 기초 자료이며, 병원의 소중한 비용과 인적 자원을 투여하는 마케팅에서 매몰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근거자료이므로 세세하고 전략적인 노력이 필요할 수밖에요.


여기까지 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메일이든 답글을 통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