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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홈페이지 전략과 메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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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홈페이지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병원홈페이지 전략과 메뉴 개발


오늘은 병원홈페이지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두 번째 리뷰네요.

병원홈페이지 전략과 메뉴 개발에 대해서 나눠볼께요.


병원브랜딩 전략이 선행 게발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 병원이 어떤 차별적 가치를 추구하는 병원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지 느끼게 해서 경쟁군과 구별되게 하는 본질적인 근거, 바로 병원브랜드이 아이덴티티는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어도 계속적으로 반영되어야 하는 기본 콘셉트입니다.




병원홈페이지 전략이란

웹기획과 혼동은 하지 마세요.

웹기획은 홈페이지 전략과 다른 차원입니다.

홈페이지 전략은 병원브랜딩 전략 차원에서 홈페이지 개발 방향과 전반적인 구성에 대한 기획을 하는 것입니다.

병원브랜딩과 포지셔닝 전략을 전제로 실질적으로 홈페이지가 구현해야 하는 과제와 제작 방향을 정리합니다.

웹기획은 그 다음 순서입니다. 웹기획 전에 홈페이지 전략을 클라이언트 병원장과 담당자와 공유하고 확정해야 그를 반영해 전략적인 웹기획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전략과 그를 반영한 웹기획의 공유는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면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합의를 하고 보완해 최종 확정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메뉴 개발 가이드

홈페이지 메뉴는 병원이 브랜드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추어온 결과를 유저(병원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병원의 진정성 있고 풍부한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구성한다면 병원브랜드 홈페이지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툴로 인식한 관점의 차이에서 획기적인 메뉴와 콘텐츠들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핵심가치이자 차별적 가치를 보여줄 콘텐츠에 대한 메뉴들은 메뉴바 디스플레이에서도 앞에 위치시키고 관련 이미지를 넣어 부각시키거나 메인페이지 돌출 서브메뉴나 동영상 배너로 강조될 수도 있겠죠.

전략적 메뉴 구성과 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메뉴명은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뉴 구성은 홈페이지 브랜드 포지셔닝과 콘텐츠 개발 상황을 고려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