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홈페이지 콘텐츠 개발 가이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병원홈페이지 전략적으로 개발하기]


병원홈페이지 콘텐츠 개발 가이드


홈페이지 콘텐츠는 마케팅의 성공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병원들이 자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병원을 찾고자 하는 대부분의 잠재 고객들은 미리 진료 지식을 꼼꼼히 살피려하기보다 병원을 결정하면 상담을 통해 자신의 구체적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가 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목적과 행태를 이해한다면 병원홈페이지의 콘텐츠는 당연히 병원브랜드의 경쟁력을 어필하고 차별적인 신뢰를 형성하도록 개발되어야 합니다.


병원홈페이지 콘텐츠 개발시 유의할 것들

소비자의 병원과 진료 상품에 대한 정보수준, 그들의 니즈, 그들이 주목할 정보들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병원 진료상품에 대해 콘텐츠화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병원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전략적으로 개발해보시길 권합니다. 병원브랜드의 차별적 신뢰성과 진정성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나 감성적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적으로 잘 만들어진 브랜드 영상 등 타깃 소비자가 흥미를 느낄 매력적인 병원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해보시길 바랍니다.  

차별적 콘텐츠파워!

모든 마케팅 툴의 콘텐츠는 진정성, 고객 경험으로 입증될 수 있는 진실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병원브랜드 영상은 유저(병원 소비자)가 병원홈페이지에서 얻고 싶은 정보에 대한 니즈, 빠르게 훑어가는 탐색의 태도 등을 기본적으로 고려해서 참신하게 재미있게 길지 않게(30초 내 정도) 그리고 병원포지셔닝이 자연스럽게 구현되도록 개발되어야 합니다.

참신하고 병원브랜딩 전략을 반영한 기획력과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편집의 고 퀄리티 영상 개발에 투자해야 합니다.

공유와 전달이 가능하도록 해서 마케팅 효과를 제고할 수 있는 신선하고 유용한 주제로 기획된 진료상품 정보 영상을 개발해야 합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 재미있고 유용하다고 느껴지는 영상에 한한 이야기입니다.


콘텐츠 카피라이팅에서 유의할 것들



카피의 톤앤매너(tone&manners), 카피에서 느껴지는 어투와 분위기)를 연두에 둔 카피라이팅!

친근하게 대화하는 듯한 또는 감성적인 나레이션 같은 톤앤매너의 카피라이팅도 세련되게 구사하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병원과 진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내가 누군가에게 잘 알려주듯 자연스럽게 쓰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이야기들이 술술 빠르게 읽히고 콘텐츠 페이지 끝까지 집중도나 흥미도를 유지할 수 있어야 좋은 카피라이팅입니다.

콘텐츠 구성을 기-승-정-결이 아니라 결론-입증-이유-반증 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대체로 효과적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빠른 전달과 이해가 가능한지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말이죠. 주위에 소비자 입장에서 읽어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의견을 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