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적용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병원브랜드 포지셔닝하기]


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적용하기


포지셔닝 전략을 반영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해 실현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은 포지셔닝 전략의 실행단계로서 포지셔닝 전략을 전제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적용시 고려할 것들

다양한 마케팅 플랜과 관련해 최적의 전달력과 설득력을 갖춘 마케팅 콘텐츠들을 개발해야 합니다.

대외적 마케팅에 의해 소비자가 상담과 내원이라는 액션을 취할 때의 각 접점별로도 일관된 포지셔닝이 실현되도록 내부마케팅과 MOT(Moment Of Truth. 고객 접점마다 병원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 약속, 신뢰를 일관되게 경험하게 하는 일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진료시스템, 고객 관리 등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통합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서 포지셔닝 전략을 실현.



타깃 소비자의 쉽지 않은 인식을 병원이 원하는 방향으로 형성하기 위해서는 병원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기반으로 마케팅과 MOT 등 병원브랜딩을 전략적으로 실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