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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브랜드 리포지셔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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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브랜드 포지셔닝하기]


병원브랜드 리포지셔닝하기


리포지셔닝이란 브랜드의 기존 포지셔닝을 바꾸는 것.


타깃 소비자가 우리 병원을 어떤 병원으로 인식해왔는지, 그리고 진료상품별로 어떤 경쟁군들을 함께 고려하게 되는지를 고려해 전략적 포지셔닝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병원브랜드 인식의 왜곡이 일어난다면 병원브랜드의 리포지셔닝을 고려해야 합니다.




리포지셔닝에서 고려할 것들

리포지셔닝을 해야 할 이유와 그 과정에서 작용할 요소들, 주요 문제 사안을 충분히 고려한 현실적인 리포지셔닝 전략을 짜야 목표 시장의 경쟁 상황에서 병원이 목표로 하는 수익 증대와 성장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리포지셔닝도 대외. 대내 마케팅과 MOT 등 전략적 브랜딩으로 꾸준히,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디테일한 접점마다 일관성 있게 체험하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