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PART 4 기획자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가이드(2)/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7. 바이럴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가 광고자의 콘텐츠를 접한 후 스스로 광고자로 변신하여 다른 소비자에게 다시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자발적인 참여에 있다.


 바이럴 마케팅 시장, CTR을 잡아라

CTR(Click Through Ratio)이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한다. '클릭률' 또는 '광고 효율'

바이럴 마케팅은 확실한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아니라 추상적이고 막연한 구매의사를 가지고 있는 대상에게 정보 제공을 통해 충분히 정보를 검색하게 만든 뒤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CTR은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 생성된 콘텐츠가 얼마나 내실 있는지 알 수 있는 척도다. 많은 수익 방문자가 들어와도 실제 클릭이 일어나지 않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충실한 내용을 가진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CTR을 잡는 것이 최선이다. 


me2.do 서비스



29. 실전 스토리텔링 기법


1. 스토리텔링은 상대방의 기억에 오래 남는다


2. 스토리텔링이 만들어내는 불만 제로


3. 풍성한 글감을 만들어주는 스토리텔링

승(×) 방식


4. 단어, 스토리텔링의 시작

다양한 단어를 보고 하위개념을 찾아내는 재미가 의외로 쏠쏠하며 스토리텔링 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5. 공통분모로 공감대를 형성하라


6. 소소한 정보 전달을 통한 감정 이입

스토리텔링은 막무가내로 홍보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소한 일상을 전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을 면심하자.


7. 사물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자



30. 기승전결로 스토리를 완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