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바이럴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가 광고자의 콘텐츠를 접한 후 스스로 광고자로 변신하여 다른 소비자에게 다시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자발적인 참여에 있다.
바이럴 마케팅 시장, CTR을 잡아라 CTR(Click Through Ratio)이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한다. '클릭률' 또는 '광고 효율' 바이럴 마케팅은 확실한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아니라 추상적이고 막연한 구매의사를 가지고 있는 대상에게 정보 제공을 통해 충분히 정보를 검색하게 만든 뒤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CTR은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 생성된 콘텐츠가 얼마나 내실 있는지 알 수 있는 척도다. 많은 수익 방문자가 들어와도 실제 클릭이 일어나지 않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충실한 내용을 가진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CTR을 잡는 것이 최선이다. |
me2.do 서비스
29. 실전 스토리텔링 기법
1. 스토리텔링은 상대방의 기억에 오래 남는다
2. 스토리텔링이 만들어내는 불만 제로
3. 풍성한 글감을 만들어주는 스토리텔링
승(×) 방식
4. 단어, 스토리텔링의 시작
다양한 단어를 보고 하위개념을 찾아내는 재미가 의외로 쏠쏠하며 스토리텔링 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5. 공통분모로 공감대를 형성하라
6. 소소한 정보 전달을 통한 감정 이입
스토리텔링은 막무가내로 홍보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소한 일상을 전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을 면심하자.
7. 사물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자
30. 기승전결로 스토리를 완성하라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무에서 꼭 생각해야 할 15가지/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0) | 2015.12.02 |
---|---|
PART 4 기획자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가이드(3)/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0) | 2015.12.01 |
PART 4_ 기획자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가이드/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0) | 2015.11.29 |
PART 3_ 실전! 매출 100배 스토리텔링 설득법/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0) | 2015.11.28 |
16 빅 데이터 분석법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프로세스/PART 2 소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하라!/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0) | 2015.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