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15 사례 분석을 통한 STI 전략 실무 활용/PART 2 소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하라!/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

  푸마 + 미용실 → 파마

 T

 Time

  무기한

 Tool

  미용실 메인 간판

 Theme

  붉은색 바탕에 검정색의 심플한 구성

 Melting Point

  4

 Main Benefit

  브랜딩

Sensitivity

  평소 재미난 패션에 관심이 많은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유자



 S

  베가와 멜론의 제휴 → 멜론을 채우다 → 멜론이 가득 들어 있다

 T

  Time

  무기한

 Tool

  버스 외부 래핑 광고

 Theme

  마치 버스 안에 멜론이 가득 차 있는 듯한 이미지

 I

  Melting Point

  8

 Main Benefit

  비용

 Sensitivity

  평소 휴대폰으로 멜론을 즐겨 사용하는 소비자



 S

  배추 → 지리산 배추 → 신선한 지리산 배추

 T

  Time

  하루

 Tool

  트위터

 Theme

  배추 한 포기당 1500원에 팔게요

 I

  Melting Point

  10

 Main Benefit

  가격

 Sensitivity

  평소 배춧값 파동에 불만이 잇던 소비자



 S

  손님은 왕이다 → 손님의 말이 옳다 → 손님에게 맞춰야 한다 → 손님의 입맛에 맞춰야 한다 → 손님이 짜다면 짜다

 T

  Time

  1개월 이상

 Tool

  매장 내 종이로 인쇄한 안내 문구

 Theme

  손님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I

  Melting Point

  0

 Main Benefit

  리스크 매니지먼트

 Sensitivity

  평소 불친절한 식앙에 불만을 쉽게 표현하는 소비자



 S

  새로 시판한 두유 → Mojo → 모조 → 뭐죠? → 모조가 Mojo?

 T

  Time

  1개월 이상

 Tool

  지하철 스크린 도어

 Theme

  궁금증을 유발하여 검색을 유도하겠다

 I

  Melting Point

  2

 Main Benefit

  브랜딩

 Sensitivity

  평소 궁금한 것이 잇으면 바로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소비자



 S

  성형외과 골근 → 골근

 T

  Time

  1개월 이상

 Tool

  지하철 내부 상단 광고

 Theme

  골근을 검색해보라

 I

  Melting Point

  9

 Main Benefit

  가격

 Sensitivity

  평소 성형에 관심 있는 소비자




 S

  한국 술 품질인증제 → 불안함을 없애주는 술 품질인증 → 술에 대한 불안함을 풀어주는 → 술에 대한 불안함을 술술 풀어주는 → 술술 풀리다 

 T

  Time

  1개월 이상

 Tool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Theme

  술술 풀리실 거예요

 I

  Melting Point

  7

 Main Benefit

  외부 투자

 Sensitivity

  평소 힘든 일이 생기면 술을 마시는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