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스토리텔링을 '공동구매' 하라/PART 2 소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하라!/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공유성

- 동작성

- 구체성

- 매체성



1. 공유성 





2. 동작성




3. 구체성


 이슈 마케팅

I(Impact): 고객에게 구체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라

S(Social): 구체적 소셜 집단을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

S(Storytelling): 보다 구체적인 스토리텔링을 만들라

U(Use):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 고민하라

E(Emotion): 어떠한 감정을 자극할지 고민하라


 

 

이슈화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구체적인 감정을 이입하게 만들었는가가 중요하다. 소셜미디어상에서도 구체적인 개성이 있는 사람이 더욱 기억에 남기 마련이듯 스토리텔링은 구체적일수록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다.



4. 매체성

매체에 적합하게끔 대화를 나눌 줄 알아야 한다. 각각의 대상이 원하는 말을 해야 한다. 듣는 사람이 원하는 적절한 대답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