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03 소셜러를 감염시키는 마케팅 바이러스/PART 1 스토리로 무장한 바이럴 마케팅/ 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친구 추천에 의한 자발적 마케팅'


"많은 소비자를 감염시키기 

위해선 재미난 이야기가 필요하다"


'소셜 스토리텔링'은 소셜미디어와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합성어로, 소셜 스토리텔링을 통해 재미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지면 이 콘텐츠를 접한 청자는 다른 이에게 전달한다. 청자가 다시 화자로 변하는 것이다. 이 중 다른 사람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 이를 '소셜러'라고 부른다.






'소셜 저널리즘'

소셜러의 구미에 맞춰 전염성이 강한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일이야말로 바이럴 마케팅의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소셜러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

  1. 청자를 소비자로 인식하여 판매만을 유도하지 말자.
  2. 감염시키고 싶은 제품 고유의 소셜 스토리텔링을 만들자.
  3. 긍정적인 입소문보다 부정적인 입소문이 빨리 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