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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정혜연

병원 브랜딩 확실히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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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으로 병원 성장시키기]


병원 브랜딩 확실히 알기


보다 효과적으로 타깃 소비자가 우리병원을 다르게 인식하고 더 신뢰하도록 모든 접점을 '전략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브랜딩, 브랜드로서 경영하기)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랜딩은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약자입니다. '브랜드 운영하기'

'병원브랜딩'이란 '병원을 브랜드로서 운영 또는 경영하기'


병원브랜딩은 병원이 브랜드가 되는 과정에서부터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일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활동과 제반 노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병원들과 차별화된, 그리고 '차별적으로 인식되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차별적 신뢰를 형성해서 타깃 소비자가 우리병원을 경쟁병원과 자발적으로 구별하도록 하는 브랜딩에 대해 계획적인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차별적 인식의 근간이 되는 차별적 가치는 중장기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브랜드가 되기 위한 필요조건, 차별적 가치

병원입장에서 경쟁 병원과의 차별적만이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 차별적 가치를 말하는 것이다.


눈앞의 이익에 집중해 레드오션(경쟁이 치열)에서 고전하게 하는 협소한 관점을 탈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영역의 법칙, 초점의 법칙)

'소비자 관점에서 믿을 수 있는' 병원 이미지를 형성함으로써 소비자의 차별적 신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의 경쟁력과 가치요소, 시장 상황 등을 진단 후 단순히 진료상품 중 하나로 운영할 수 있었던 진료 상품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병원브랜드의 차별적 가치로 설정하고 일련의 브랜딩 전략을 세워나가야 합니다.

병원홈페이지 리뉴얼을 비롯해 병원마케팅 역시 이를 전제로 전략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병원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루도록 해서 병원이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병원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일련의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들입니다.

병원브랜딩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