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만물 창조사역의 세 가지 목적/
2. 마케터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성경적 마케팅
사진_Nicolas Raymond
World Map - Abstract Acrylic
첫 번째 목적은 하나님 나라의 건설이다.
'15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막 1:15)
'10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비유로 하나니 이는 그들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눅 8:10)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3)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3-5)
하나님 나라의 개념은 모든 마케팅 활동의 기본적인 토대가 된다.
두번째 목적으로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 안에서 피조물이자 백성인사람들과 영언한 사랑의 교제를 누리기를 원하셨다.
교제(Fellowship)를언급하는 단어-즉, 코이노니아(Koinonia)-가 자주 등장하는 데 이는 창조주인 하나님과 피조물인 사람들과의 관계(Relationship)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준다.
고객관계경영(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또는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생각이 바로 하나님의 창조사역시 가지고 있던 영감에서 나왓음을 추론할 수 있다.
즉 마케터로서의 소명을 받은이들은 관계지향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바꾸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관계지향적인관점을 가지고 모든 비즈니스 또는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될 때 비로소 성경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창조사역의 세 번째 목적으로서 하나님 나라 안에서 모든 백성들이 자신들의 필요-즉, 육체적, 감정적, 심리적, 그리고 영적인 필요-를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무한한 축복을 누리기를 원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모든 비즈니스 또는 마케팅 활동의 핵심은 각자의 삶의 영역에서 최고의 환경친화적인 가치를 창출하여 자신과 이웃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한 교환 활동을 잘 감당하는 것으로 나타나게 된다.
즉, 수고로운 창조활동을 통해 자신과 이웃의 필요를 채우는 교환활동 노력이 마케터로서의 소명을 받은 우리들에게 이웃 사랑의 한 가지 핵심이 되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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