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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성경적 마케팅

마케터로서 축복의 통로가 되기위한 방법/2. 마케터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성경적 마케팅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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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로서 축복의 통로가 되기 위한 방법





하나님 나라 안에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축복의 통로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려면, 기존의 청지기적인 시각을 넘어서 마케터로서의 소명을 자각하고, 주어진 환경 자원, 달란트, 그리고 영적인 은사를 사용하여 이웃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교환 활동을 통해 이를 주변의 이웃에게 전달하는 노력에 그 해답이 있다.

첫째, '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네게 먹지 말라 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말미암아 저주를 받고 너는 네 평생에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창 3:17).

이를 위해서는 태초에 하나님이 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창조활동을 답습하는 가치의 창조 노력을 해야 한다. 가치 창조 활동이 마케팅 활동의 핵심인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둘째, 이담의 범죄함으로 인해 이기적인 죄성을 가지게 된 우리들이 축복의 통로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하다. 사람을 통해 일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이 이를 위해 우리들에게 보혜사 성령을 보내주셨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하나님과의 동행을 통해 도움을 간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러면 삶의 현장에서 우리들이 마케터로서 서로에게 축복의 통로가 된다는 의미는 무엇인가? 그 비밀은 우리들을 서로 다르게 창조하고, 각자에게 서로 다른 달란트를 제공한 하나님의 창조 섭리에 있다. 우리 개개인들은 서로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기 위하여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마케터로서의 소명을 부여받은 것이고, 마케터로서의 핵심적인 역할은 이웃의 행복을 위하여 주어진달란트를 이용하여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서로 교환하는 희생의 노력인 것이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인류의 죄를 위하여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택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의 노력인 것이다.

이때 달란트(talents)와 영적인 은사(spiritual gifts)의 차이를 기억해야 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달란트는 태어나면서 주어진 것이다(15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금 다섯 1)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두 1)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한 1)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_ 마:25:15). 부모로부터 유전적으로 전수되는 달란트를 이용하여 우리들 대부분은 더 나은 위치, 더 많은 부, 더 나은 권력을 차지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죄성에 물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의 행복만을 위해서 주어진 달란트를 사용하는 경향을 보이게 된다. 이를 견제하고 하나님 나라의 회복-즉,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도록-을 위하여 달란트가 잘 사용되도록 예수님을 영접하여 믿는자가 된자들에게 하나님이 영적인 은사를 주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각각 다르니 혹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혹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혹 가르치는 자면 가르치는 일로, 혹 위로하는 자면 위로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롬 12:6-8); 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9 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10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고전 12: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