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I. 시장조사로 우리 병원이 위치한 지역을 분석해 보자-지역&제휴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김진백,「병원 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지역 분석을 위한 시장 조사



(1) 문제 제기

(2) 시장조사 설계


(3) 자료 수집

(4) 자료의 분석 및 전략 보안과 수정

(5) 계획서 작성


2. 우리 병원의 진료권 분석하기

(1) 1차 조사 (Primary Research)- 통계를 이용한 조사



(2) 진료권 설정하기




1) 우리 병원의 진료권을 설정한다.



2) 우리 병원 진료권의 특징을 파악한다
3) 우리 병원의 진료권을 세부적으로 분석한다




(3) 2차조사(Secondary Research)- 직접 현장을 확인하는 조사

⊙ 2차조사- 환경조사
1) 주요지역 유도인구 분석
2) 교통분석
3) 주요시설위치확인
4) 인터뷰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