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지역 분석을 위한 시장 조사
(1) 문제 제기
(2) 시장조사 설계
(3) 자료 수집
(4) 자료의 분석 및 전략 보안과 수정
(5) 계획서 작성
2. 우리 병원의 진료권 분석하기
(1) 1차 조사 (Primary Research)- 통계를 이용한 조사
(2) 진료권 설정하기
1) 우리 병원의 진료권을 설정한다.
2) 우리 병원 진료권의 특징을 파악한다
3) 우리 병원의 진료권을 세부적으로 분석한다
(3) 2차조사(Secondary Research)- 직접 현장을 확인하는 조사
⊙ 2차조사- 환경조사
1) 주요지역 유도인구 분석
2) 교통분석
3) 주요시설위치확인
4) 인터뷰 조사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병원 CRM 이해- CRM 3.0 -조민희 (0) | 2015.07.21 |
---|---|
IV. 사례로 보는 제휴 중심 마케팅-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
III. 새로운 관점의 제휴 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
II. 사례로 보는 지역 중심 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마케팅과 제휴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
IVV. 의료기관의 STP- What is Marketing? 의료마케팅- 의료기관 마케팅의 개념 이해와 전략 수립-신광섭 (0) | 2015.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