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III. 새로운 관점의 제휴 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김진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제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지역에서의 제휴 마케팅

3.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기본 조건
* 첫째, 명확한 제휴의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여야 한다.
* 둘째, 양사 목적에 맞는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 셋째, 목적에 따른 파트너와의 제휴 조건 협상이 필요하다.
* 넷째, 내부시스템의 준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제휴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4. 제휴 진행을 위한 필수 사항

* 병원 소개서


* 제안 공문

* 제안문


5. 병원의 제휴 형태

* B2B 제휴
양사가 협의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말한다.

* 바터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가 제휴를 통하여 각 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서로 교환하여 진행하는 제휴 방식이다.

* 전략적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의 마케팅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거나 경쟁 병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제휴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