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제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지역에서의 제휴 마케팅
3.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기본 조건
* 첫째, 명확한 제휴의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여야 한다.
* 둘째, 양사 목적에 맞는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 셋째, 목적에 따른 파트너와의 제휴 조건 협상이 필요하다.
* 넷째, 내부시스템의 준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제휴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4. 제휴 진행을 위한 필수 사항
* 병원 소개서
* 제안 공문
* 제안문
5. 병원의 제휴 형태
* B2B 제휴
양사가 협의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말한다.
* 바터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가 제휴를 통하여 각 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서로 교환하여 진행하는 제휴 방식이다.
* 전략적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의 마케팅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거나 경쟁 병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제휴 방식이다.
2. 지역에서의 제휴 마케팅
3.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기본 조건
* 첫째, 명확한 제휴의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여야 한다.
* 둘째, 양사 목적에 맞는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 셋째, 목적에 따른 파트너와의 제휴 조건 협상이 필요하다.
* 넷째, 내부시스템의 준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제휴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4. 제휴 진행을 위한 필수 사항
* 병원 소개서
* 제안 공문
* 제안문
5. 병원의 제휴 형태
* B2B 제휴
양사가 협의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말한다.
* 바터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가 제휴를 통하여 각 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서로 교환하여 진행하는 제휴 방식이다.
* 전략적 제휴
제휴를 진행하는 양사의 마케팅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거나 경쟁 병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제휴 방식이다.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 > 병원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병원 CRM 이해- CRM 3.0 -조민희 (0) | 2015.07.21 |
---|---|
IV. 사례로 보는 제휴 중심 마케팅-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
II. 사례로 보는 지역 중심 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마케팅과 제휴마케팅-김진백 (0) | 2015.07.14 |
I. 시장조사로 우리 병원이 위치한 지역을 분석해 보자-지역&제휴마케팅, 지역분석을 통한 지역 마케팅과 제휴-김진백,「병원 마케팅」-한국병원마케팅협회- (0) | 2015.07.13 |
IVV. 의료기관의 STP- What is Marketing? 의료마케팅- 의료기관 마케팅의 개념 이해와 전략 수립-신광섭 (0) | 2015.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