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매출100배 바이럴마케팅-이광성

09 STI, 스토리텔링의 시작/PART 2 소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하라!/매출 100배 바이럴 마케팅-이광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매체는 점점 진화하고 있지만 예전이나 지금이나 메시지, 즉 스토리의 역할은 변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STI는 Story, Tell. Ing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퍼뜨리려고 하는 S(Story)의 주체는 '화자', 이야기를 듣고 영향을 받게되는 I(Ing)의 주체는 '청자', 이야기를 전달하는 T(Tell)의 주체는 '매체'이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 엔진은

스토리텔링이다"



STI에서 스토리텔링이란 화자(S)가 자신의 이야기를 청자(I)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여기서 전달하기 위한 수단이 매체(T)다. 이렇게 하나의 스토리텔링 과정을 각각 화자, 매체, 청자로 나눈는 것이 STI 전략의 가장 기본적인 틀이다.




바이럴 마케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