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서적/구약에서찿은복음-마틴로이드존스

15장 인생의 네 가지 모습-「구약에서 찾은 복음」-마틴 로이드존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시 107편)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8, 15, 21, 31절)

"여호와의 속량을 받은 자들은 이같이 말할지어다 여호와께서 대적의 손 에서 그들을 속량하사 동서남북 각 지방에서 부터 모으셨도다"(107:2, 3).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107:1).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시 107:8)

우선 그는 모든 사람이 겉으로는 저마다 달라 보일지라도 모두 같은 체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는 모두 하나이며, 같은 존재입니다. 바로 이것이 기독교의 진수입니다.

4-9절에 나와 있는 첫 번째 장면에서는 절망에 빠져 광야 사막 길에서 헤매고 있는 나그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0-16절에 묘사된 인생의 두 번째 유형은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 앉으며 곤고와 쇠사슬에 매인" 죄수들의 모습이 나옵니다.

17-22절에 나와 있는 세 번째 인생은 침상에 누워 있는 병든 자의 모습입니다.

23-31절에 나와 있는 마지막 인생의 모습 또한 지금까지 살펴본 세 경우와 아주 다릅니다. 우리는 여기서 바다에 이는 풍랑을 봅니다. 그 바다 위에는 이리저리 흔들리며 떠다니는 무력한 배 한 척이 있고, 그 배 안에는 절망에 빠진 딱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광풍이 불어 바다 물결은 "하늘로 솟구쳤다가 깊은 곳으로 내려가고" 배 안에 있는 사람들은 "그 위험 때문에 영혼이 녹아 이리저리 구르며 취한 자같이 비틀거리며 지각이 혼돈 속에 빠집니다."

겉으로 달라보이지만, 그들 각자 '그 근심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었습니다'(6, 13, 19, 28절). 이것은 정확히 말해서 찬양의 노래나 찬양의 송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성가대를 함께 모이게 하는 것이긴 하지만, 그 자체가 사람들로 하여금 노래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그렇게 감사하며 행복에 겨워 노래하고 찬양하게 되는 걸까요?

우선, 여호와의 자비하심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롬 5:8) 우리에게 확증하신 놀라운 은혜와 사랑입니다. 아니 그 이상입니다.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롬 5:10)
"(그가) 바른 길로 인도하사 거주할 성읍에 이르게 하셨도다"(시 107:7)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계 5:12, 13).


이제 그들이 찬양하게 된 두 번쨰 이유는 하나님이 그들의 형편 가운데 만들어주신 놀랍고 신기한 변화 때문입니다.

"바른 길로 인도하사 거주할 성읍에 이르게 하셨도다"(7절).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9절).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그들의 얽어맨 줄을 끊으셨도다"(14절).

"그가 놋문을 깨뜨리시며 시빗장을 꺾으셨음이로다"(16절).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20절).

"광풍을 고요하게 하사 물결도 잔잔하게 하시는도다 그들이 평온함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중에 여호와께서 그들이 바라는 항구로 인도하시는도다"(29, 30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롬 8:28)는 사실을 확신하며 즐거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지혜 있는 자들, 이러한 일들을 지켜보는"(43절) 모든 자들,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자기 자신을 우리의 복된구세주이자 구속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 맡겨버린 모든 ㅈ자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구원입니다.

상황이나 처지가 어떻든 즉시 여호와께로 돌아오십시오. "그분은 바로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실 능력이 있을 뿐 아니라, 바로 지금 여러분을 기꺼이 구원하고 싶어하십니다." 그 길은 이미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이상 의심하지 마십시오." 그런 ㄷ다음 즉시 그 성가대로 들어가 모세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르는 자들과 함께 소리를 합하여 여호와를 찬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