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서적/그리스도 중심의 설교-마틴 로이드 존스

하나님의 어굴을 찾으라 - 마틴 로이드 존스 / 1967<하나님의 얼굴을 찾으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찾으라 

- 마틴 로이드존스 / 1967<하나님의 얼굴을 찾으라>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가 마음으로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시 27:4, 8)

교리는 매우 실제적입니다. 그 이유는 교리적인 설명이 인간이 아닌 하나님과 그분이 누구신지에 대한 진리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경험적이고 실험적.


그리스도인은 이세상에서 안이한 시절을 약속받지 않습니다. 대신, 이 모든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넉넉히" 이길 수 있는 삶을 보장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롬 8:37). 


이것이 그리스도인이 서 있는 위치입니다. 


삶은 전술이 아니라 전략을 갖고 시작해야 합니다.

1. 우리가 항상 하늘 곧 하나님과 함께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 다음 이 땅으로 내려와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 이미 확인한 것에 비추어 삶과 인생의 문제에 직면해야 합니다. 이것이 중요한 원리입니다.

그러므로 문제에서 시작하지 마십시오.

절대로! 절대로! 땅에서 시작하지 마십시오. 절대로 사람들에게서 시작하지 마십시오. 항상 하늘에서 시작하십시오. 항상 하나님에게서 시작하십시오.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에서 시작해야 한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39)


2. 그리스도인은 더 이상 자기 확신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내가 산 자들의 땅에서 여호와의 선하심을 보게 될 줄 확실히 믿었도다"(시 27:13).

시편 기자는 자기 자신에게 확신의 근거를 두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그 원천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말합니다. 그것은 곧 "여호와"입니다.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시 27:1)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시 27:14).

여호와가 비결입니다. 인간 자신이 아닙니다. 신자도 아닙니다. 여호와를 믿는 확신이 비결입니다.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마 4:16).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우리는 상황을 비추는 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길, 다른 종류의 삶, 다른 출구를 알기 때문에 더 이상 실패하지 않습니다.

지식과 영으로 고난에서 벗어나 평화와 안식과 안전이 있는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들어갑니다. 전환과 해방과 이동이 있습니다.


3.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시 27:1)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요일 1:5)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가 마음으로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시 27: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벧전 5:7~9).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마 10:30).

하나님은 단순히 기도를들으시는 분이 아니라 기도를 자극하시는 분이기도 합니다.

"내 부모는 나를 버렸으나 여호와는 나를 영접하시리이다"(시 27:10).


1. 여호와를 믿으라! 

이것이 인생의 출발점이다.

2. 하나님께 온전히 집중하라! 

하나님이 여러분인생의 최고의 촛점이 되어야 합니다. 그분이 여러분의 욕구와 야망의 유일한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빌 3:10~14).

항상 하나님과 친교를 나누고 교제하며 그분과 접촉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산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을 알고 그분을 응시하는 것, 이것이 예배다. 하나님의 영광과 존재를 응시하는 것.

이것이 인생의 참된 비결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최고의 소원이 되어야 합니다.

절대로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간청으로 기도를 시작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에게서 시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 그분의 인격과 행사의 영광을 응시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분을 찬송해야 합니다.

시편 기자는 그렇게 한 후에 비로소 하나님께 자신의 간청을 털어놓습니다.

이것이 기도하는 방법입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여러분의 기도를 하나님께 대한 경배와 경이와 경탄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모든 영광스러운 속성 곧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것, 우리를 위해 행하신 것 그리고 그분의 온갖 경이로운 활동을 응시해야 합니다. 그것들을 낱낱이 찾아내 찬송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님을 알고 난 다음 여러분은 여러분의 간청을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그런 다음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14절). 하나님은 여러분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구한것을 행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방식대로 행하실 것입니다.


시편 27편

1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2악인들이 내 살을 먹으려고 내게로 왔으나 나의 대적들, 나의 원수들인 그들은 실족하여 넘어졌도다


3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 칠지라도 내 마음이 두렵지 아니하며 전쟁이 일어나 나를 치려 할지라도 나는 여전히 태연하리로다


4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5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의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의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높은 바위 위에 두시리로다


6이제 내 머리가 나를 둘러싼 내 원수 위에 들리리니 내가 그의 장막에서 즐거운 제사를 드리겠고 노래하며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7여호와여 내가 소리 내어 부르짖을 때에 들으시고 또한 나를 긍휼히 여기사 응답하소서


8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가 마음으로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


9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시고 주의 종을 노하여 버리지 마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나이다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버리지 마시고 떠나지 마소서


10내 부모는 나를 버렸으나 여호와는 나를 영접하시리이다


11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가르치시고 내 원수를 생각하셔서 평탄한 길로 나를 인도하소서


12내 생명을 내 대적에게 맡기지 마소서 위증자와 악을 토하는 자가 일어나 나를 치려 함이니이다


13내가 산 자들의 땅에서 여호와의 선하심을 보게 될 줄 확실히 믿었도다


14너는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 강하고 담대하며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