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서적/그리스도 중심의 설교-마틴 로이드 존스

13. 네가 어디 있느냐 - 마틴 로이드존스 / 1948<창세기에 나타난 복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3. 네가 어디 있느냐 

- 마틴 로이드존스 / 1948<창세기에 나타난 복음>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창 3:9)


인간은 태초 이후로 조금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구원 메시지도 바뀌지 않았고, 그분의 구원 방식도 결코 바뀌지 않았습니다.


설교의 본질적인 핵심은 현대인의 삶을 다루는 데 있습니다. 이것은 성경의 진정한 관심사입니다.


모든 문제의 진정한원인은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태도에서 모든 분제가 뻗어 나왔다.

이 잘못된 태도로 인해 인간에게 상실감, 결핍감, 죄책감과 수치심, 삶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의 결과를 몰고 왔다.


세상은 철두철미하게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의 주인입니다. 세상의 소유주입니다. 그가 세상을 다스리십니다. 통제하십니다. 인도하십니다. 개입하십니다. 찾아오십니다. 뚫고 들어오십니다. 세상은 언제나 그의 것입니다. 하나님은 동산으로 아담과 하와를 찾아오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1. 하나님이 인격적으로 말씀하신다는 것입니다.

인격적인 호출


2.  우리의 실상과 처지를 똑바로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복음과 설교의 전적인 사명은 사람들이 현재 있는 자리, 사람들이 원래 있어야 할 자리를 똑바로 보여주는 것이다.

넓은 데로 나와 진실을 똑바로 보라고 성경은 권고합니다.

자기 자신을 아는 일이 중요합니다.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알렸느냐 내가 네게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열매를 네가 먹었느냐"(창 3:11)


복음이 하는 일이 죄를 명명백백하게 밝히는것입니다. 죄의 참된 본질을 가르침으로 밝힙니다. 

본질은 하나님을 거스른 데 있습니다. 이것이 죄입니다.

죄는 하나님의 소유를 훔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에 침을 뱉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합당치 않게 사는것은 전부 심각한 죄입니다.


3. 하나님은 심판을 알리심으로 회개케 합니다.

그 심판은 지금도 각 개인과 세상 역사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의 심판과 미래의 심판

첫 숨은 마지막 숨으로 이어지는 수많은 숨의 시작일 뿐입니다.

살아 있을 때 그분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죽은 후에 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4.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부수어 버릴 것입니다.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창 3:!5)

낙원으로 들어갈 길이 열렸습니다.


이 복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십시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요 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