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창업경영 이야기

당신은 기독소상공인입니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기독소상공인입니까?



위키디피아에 의하면,

기독은 그리스도를 한자로 음역한 것이며 그리스도는 고대 그리스어: 크리스토스(기름 부음을 받은)에서 온 말로 70인역에서 히브리어의 메시아[히브리어: 마쉬아흐(기름 부음을 받은), 고대 그리스어: 맛시아스]를 옮기는 데 처음 사용되었다. 기름 부음의 근원은 아벨의 제사에 기름을 사용한 것에 기인한다. 기독교의 신약 성경에는 예수를 대표하는 제목으로 사용된다.

기독교의 영향에 따라 일반적으로 그리스도는 나사렛 예수와 동의어로 간주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실제적 의미는 고대 그리스어 크리오(기름 붓는다)에서 온 단어로, '기름 부음을 받은 자', 또는 메시아라는 것을 믿는 기독교의 '기독'은 그리스도를 한자로 음역한 것이며, 기독교인을 뜻하는 크리스천은 같은 뜻의 영어: Christian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다. 

구약성경에서 기름 부음을 받은 자는 왕, 제사장, 선지자이었다.

예수님께서 기름부음을 받았다는 것은 우리의 유일하고 완전한 왕(주인)이요, 영원한 대제사장이요,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시고 보여주시는 선지자 이시다. 

예수가 우리의 구원자이신 것이다.

그럼 우리 기독인 즉,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이 예수를 우리의 왕으로, 대제사장으로, 하나님의 현현을 보여주시는 신인으로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것이다.


네이버 사전에 의하면,

소상공인(小商工人)은 소규모로 상공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다. 영어로는 Small business men이다.


그럼 기독소상공인은 나의 죄를 짊어지고 나를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대제사장) 다시 살아나신 예수를 나의 왕이요 주인으로 모시고 이땅에서 비록 소규모지만 상공업에 종사하면서 그리스도를 따르고 증거하는 사람인 것이다.


나의 매장에서,

1.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이요 왕으로 모시고 운영하고 있습니까?(청지기 의식)

2. 종업원과 고객을 위해 날마다 나의 십자가를 지고 나 자신을 쳐 섬기고 있습니까?(섬김)

3. 날마다 나의 전 인격을 통해서 같이 일하는 종업원들과 고객들에게 예수를 증거하고 있습니까?(증인)


오늘 내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위 소명을 살아내지 못한다면 비록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운명적으로라야 기독인이라 할지라도 진정한 의미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독소상공인이라 할수 없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매장이 하나님 나라의 청지기로서, 하나님과 이웃을 섬기는 섬김의 장소로서,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전인격적으로 증거하는 증인으로서의 매장이라면 그것은 영광스러운 기독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이요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다시 내 자신과 내 매장을 바라보시고 영광스러운 이 사명을 잘감당하는 기독소상공인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기독소상공인센터 와우여기도 기도하면서 같이섬기겠습니다.


소상공인 무료 경영진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