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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모바일SNS마케팅-경호빈

1 비즈니스 플랫폼의 무게중심, 모바일-「모바일 SNS 마케팅」-경호빈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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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털로 읽는 모바일 메가트렌드

모바일에서 총 체류 시간이 길어진 원인에는 여라가지가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함'에 있겠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편리함에 불리할 것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찾을 수 있다. '이용자 경험'에만 집중해야 했다. 콘텐츠 안으로 광고를 녹여내는 방식이 주목을 받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정보 탐색이 아닌 커뮤니케이션이나 엔터테인먼트, 상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데엔 모바일이 PC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 따라서 마케터로서 독자가 해야 할 일의 가장 첫 번째는, 우리가 모바일 이용자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는지를 점검하는 일이다.

△ SNS,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 동력

"SNS는 모바일 서비스나 다름없으며, SNS 업체는 모바일 비즈니스 사업자다."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 때뿐만 아니라, SNS에 올릴 콘텐츠를 제작할 때, 메시지를 구성하고 전파할 때, 모바일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무조건 모바일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

△ 모바일 쇼핑의 폭발적인 성장

"아무래도 구매는 PC에서 하지 않겠어? 모바일은 불안해서..."

소비자에게는 보다 편리한 결제 수단으로(PC의 큰 화면으로 상품을 비교한 후에 '장바구니'에 담  아둔 상품을 모바일로 결제하는 이용자도 많이 목격된다), 판매자에게는 결제 과정에서의 소비자 이탈을 줄이는 수단으로 모바일 결제가 환영받고 있다.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러한 추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해질 것임을 예측할 수 있다.
홈쇼핑은 TV를 통한 판매가 주력이었으나 TV와 PC를 통한 매출은 부진한 반면 모바일로 그 매출의 규모가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