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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모바일SNS마케팅-경호빈

4 다수의 이용자에게 노출하라, 메신저형 SNS-경호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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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대화방, 카카오톡



주부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이라면 카카오톡은 고려해볼만하다.


어떤 계정을 만들 것인가


이용자가 선택하는 맞춤형 쿠폰북, 플러스 친구




플러스친구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나의 브랜드는 몇 명이나 친구를 모을 수 있을까?

플러스친구를 운영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첫째, 플친 추천을 연속해서 집행하면 효과가 상당히 반감된다. 이 때문에 플친 추천은 오랜 기간을 두고 띄엄띄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둘째, 플친 추천으로 확보할 수 있는 친구 수에는 한계가 있다.
플친 추천이 임계점에 왔다는 생각이 들면(임계점에 도달하기 위해 제법 많은 금액을 집행했지만) 친구를 더 모을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셋째, 플친 추천에 노출되면 '홈' 방문자가 짧은 시간 동안 크게 늘어난다.

넷째, 혜택 위주로 확실하게, 단순하게 전달하라.

다섯째, 플러스친구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불러들이는 데 효과적이다.

여섯째, 너무 많은 메세지는 플친을 지치게 할 수 있다. 메시지는간결하게, 시간 간격을 두고 보내야 한다.

일곱째, 플러스친구의 트래픽은 송곳처럼 순간적으로 몰려든다.

여덟째, 웹에서 하는이벤트와의 연계라면, 봇(Bot)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플러스친구의 메시지 반응률은?




셀프서비스 계정, 옐로아이디

옐로아이디의 특징





옐로아이디의 친구 추천

옐로아이디의 메시지 발송

첫째, 내 친구 중 몇몇에게만 임의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둘째, '새로운 친구에게도 메시지 발송'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셋째, 옐로아이디는 메시지 발송 건당 과금되기 때문에 적립된 캐시가 충분하지 않으면 메시지 발송이 바로 중단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 중 무엇을 택할 것인가




아이템으로 유혹하는 브랜드 이모티콘





마케터로서의 카카오톡



해외시장 공략의 창구, 라인





세컨드 메시저의 한계


일본을 기점으로 세계시장을 노리다




라인을 활용한 크로스보더 마케팅






마케터로서의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