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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김현배

누가 나의 경쟁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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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경쟁병원!




* 사람들이 병원을 검색하는 데는 4단계를 거친다.

1단계. 증상 및 니즈를 검색한다.

2단계. 확인된 질환명 및 시술명을 검색한다.

3단계. 환자가 정한 지역에서 해당 질환이나 시술을 하는 병원을 찾는다.

4단계. 병원 이름으로 검색한다.


이 4단계에서 경쟁 병원을 확인할 수 있는 단계는 2단계나 3단계이다.

네이버에서 질환명을 검색해보거나 지역명 + 질환명을 검색해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자신의 병원이 있는 지역 인근 병원 중 자주 이름이 노출되는 곳이 바로 경쟁 병원이다.

경쟁 병원보다 마케팅을 잘하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경쟁 병원보다 먼저 초진환자가 지나가는 인터넷의 길목을 장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