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김현배

잘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잘하는 것 못지 않게 

잘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위대한 병원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 .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 지원 . 평가하는 마케팅


*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다섯가지

1. 나의 장점

2. 나의 약점

3. 경쟁자

4. 나의 차별점

5. 시장의 변화


* Pull마케팅: 최종 소비자를 상대로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해,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찾게 하는 마케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해당 제품을 찾고 있는 구매 직전 단계의 고객에게 키워드값으로 노출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뜻함.


* Push마케팅: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지는 광고. 온라인의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 오프라인의 모든 광고는 여기 해당한다. 제조업에서는 일방적인 밀어붙이기 전략을 뜻하기도 함.


* 랜딩 페이지: 모든 정보를 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에 대한 콘텐츠만 담아내는, 보다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 노출 페이지.


* 크로스미디어: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으로, 여러 가지 매체를 믹스하는 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