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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하는 것 못지 않게
잘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위대한 병원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 .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 지원 . 평가하는 마케팅
*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다섯가지
1. 나의 장점
2. 나의 약점
3. 경쟁자
4. 나의 차별점
5. 시장의 변화
* Pull마케팅: 최종 소비자를 상대로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해,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찾게 하는 마케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해당 제품을 찾고 있는 구매 직전 단계의 고객에게 키워드값으로 노출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뜻함.
* Push마케팅: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에게 뿌려지는 광고. 온라인의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 오프라인의 모든 광고는 여기 해당한다. 제조업에서는 일방적인 밀어붙이기 전략을 뜻하기도 함.
* 랜딩 페이지: 모든 정보를 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에 대한 콘텐츠만 담아내는, 보다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 노출 페이지.
* 크로스미디어: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으로, 여러 가지 매체를 믹스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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