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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김현배

망하는 병원의 마케팅에는 공통점이 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진료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 심리를 잘 알아야 최고가 될 수 있다.



* 실패하는 병원의 특징

1. 병원은 진료만 할 뿐 돈만 내면 대행사에서 다 해준다고 생각한다.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높은 병원이 대행사의 전략 효율을 잘 끌어올릴 수 있다.

2. 편중된 마케팅을 고수한다.

# DB(Data Base)를 제공하는 CPA방식: 다수의 바이럴마케터들이 자신의 매체를 통해 장점이 부각되는 정보를 제공하면, 관심있는 고객이 스스로 자신의 DB를 제공하고 중간상이 이렇게 모인 DB를 차액을 남기고 판매하는 방식

최대한 많은 대행사를 만나서 말을 듣되 마케팅 전체를 조망하고 진행해야 한다.

3. 예산을 미리 한정하고 마케팅을 하려고 한다.

밸런스를 맞추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균형을 잡아서 마케팅 예산을 배분하는 일이 중요하다.


* 성공한 병원의 특징

1.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열린 사고를 가지고 있다.

2. 자신들이 해야 할 분야와 도움받을 분야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3. 진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지금 당장 마케팅을 공부하고, 무엇이든 마케팅을 시도하라.

당신의 병원을 위해 마음과 시간, 자금을 토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