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3장 '읽으면 잊어버리지 않는' 독서법 키워드/ 나는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카바사와 시온
[아웃풋 독서법]
02. 책의 장점을 소개하는 '홈쇼핑 독서법'
읽은 책을 이야기하고 추천하라
'남에게 이야기 하는 것'
이때 '재미있다', '도움이 되었다'라는 추상적인 어휘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이 유익했는지 책의 핵심을 간추려서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에게 책을 권하려면 일단 책 내용을 떠올려서 그것을 머릿속으로 정리해야만 하기 때문에 아웃풋 효과가 매우 높다.
TV 홈쇼핑의 쇼호스트처럼 읽은 책의 여러가지 장점을 소개해보자.
또한 한 사람만이 아니라 여러 명에게 그것도 두세 번은 책에 대해서 소개해 보라. 그것만으로 '일주일에 3회 아웃풋하기'가 달성된다.
남을 즐겁게 하면서 책 내용을 암기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일석이조의 이득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