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들은 설교 이야기/장지교회 홍승영목사

[장지교회 주일예배]이상은 하나님의 역사로 초청하심입니다 - 홍승영 목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장지교회 주일예배]
이상은 하나님의 역사로 초청하심입니다
- 홍승영 목사 /다니엘(15)


■ 본문: 다니엘 9장 1-7절

1. 메대 족속 아하수에로의 아들 다리오가 갈대아 나라 왕으로 세움을 받던 첫 해
2. 곧 그 통치 원년에 나 다니엘이 책을 통해 여호와께서 말씀으로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알려 주신 그 연수를 깨달았나니 곧 예루살렘의 황폐함이 칠십 년만에 그치리라 하신 것이니라
3. ○내가 금식하며 베옷을 입고 재를 덮어쓰고 주 하나님께 기도하며 간구하기를 결심하고
4. 내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며 자복하여 이르기를 크시고 두려워할 주 하나님,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를 위하여 언약을 지키시고 그에게 인자를 베푸시는 이시여
5. 우리는 이미 범죄하여 패역하며 행악하며 반역하여 주의 법도와 규례를 떠났사오며
6. 우리가 또 주의 종 선지자들이 주의 이름으로 우리의 왕들과 우리의 고관과 조상들과 온 국민에게 말씀한 것을 듣지 아니하였나이다
7. 주여 공의는 주께로 돌아가고 수치는 우리 얼굴로 돌아옴이 오늘과 같아서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거민들과 이스라엘이 가까운 곳에 있는 자들이나 먼 곳에 있는 자들이 다 주께서 쫓아내신 각국에서 수치를 당하였사오니 이는 그들이 주께 죄를 범하였음이니이다



다니엘의 이상(환상)?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바벨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돌보고 나의 선한 말을 너희에게 성취하여 너희를 이 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렘 29:10)


"11. 이 모든 땅이 폐허가 되어 놀랄 일이 될 것이며 이 민족들은 칠십 년 동안 바벨론의 왕을 섬기리라
12.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칠십 년이 끝나면 내가 바벨론의 왕과 그의 나라와 갈대아인의 땅을 그 죄악으로 말미암아 벌하여 영원히 폐허가 되게 하되
13. 내가 그 땅을 향하여 선언한 바 곧 예레미야가 모든 민족을 향하여 예언하고 이 책에 기록한 나의 모든 말을 그 땅에 임하게 하리라
14. 그리하여 여러 민족과 큰 왕들이 그들로 자기들을 섬기게 할 것이나 나는 그들의 행위와 그들의 손이 행한 대로 갚으리라"(렘 25:11-14)

황폐하다(샤멤: 버림받은 도시)

다니엘이 하나님의 뜻을 환상중에 깨달은 것이 아니라 기록된 말씀으로 깨달았다. 
회복될 하나님의 도시(나라)에 대한 비전을 깨달은 다니엘

기도로 반응하는 다니엘

※결심하고: 그의 얼굴을 하나님에게만 향하게 했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다니엘의 모습.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다. 예수님과 묶였다라는 의미다.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머리되신 예수님이 가는 길이 교회의 길이다. 머리 따로 몸 따로는 없다.
예수님은 저와 여러분을 위해 십자가에 죽기까지 복종하신 길을 걸어가셔서 부활의 영광으로 들어가셨다. 예수 그리스도인은 그 길을 따라 걸어가는 인생들이다. 영광으로 가는 명예로운 길이다.

이것이 다니엘이 구한 하나님 나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