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서적/그리스도 중심의 설교-마틴 로이드 존스

8. 세상에 대한 기독교의 메시지 - 마틴 로이드 존스 / 1954-1962 / <에베소서 강해: 영적화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8. 세상에 대한 기독교의 메시지 

- 마틴 로이드 존스 / 1954-1962 / <에베소서 강해: 영적화해> 


[그러나 하나님은] … . 에베소서 2:4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그러나 하나님은]… ."(엡 2:1-4)


복음은하나님이 행하신 일 곧 하나님의 개입에 대해 말합니다. 복음은 완전히 외부에서 오는어떤 것으로, 바울이 이후 구절들에서 계속해서 묘사하고 정의하는 하나님의 놀랍고 경이롭고 획기적인 역사를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성경적인 방법은 먼저 하나님의 진리를 보여주고 이 진리가 눈앞에 펼쳐진 상황에 알마나 적합한지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성경에 계시된 일관돈 주장은 인생과 인간과 세상은 하나님에 대한 진리와 그 문맥에 비추어 보지 않으면 이해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진리에서시작하고, 그런 다음에 실제 상황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1. 기독교는 애국심에 크게호소하지 않습니다.

2. 기독교의 메시지는 단순히 용기나 영웅적인 행위에 호소하지 않습니다. 위대한 자기희생 정신에 호소하는것도 아닙니다.

3. 기독교 가르침의 원리들을 실천하도록 호소하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들은 거듭나야 합니다. 그래야 실천할 수 있습니다.


죄 가운데 있고, 죽음 가운데 있고, 절망  가운데 있고, 완전한 무력함 가운데 있는 인간에 대한 교리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기독교 복음은 현재의 세상이 하나님의 진노와 정죄 아래에 있으며, 이 상태로 죽는 자는 모두 파멸을 당할 것이라고 선언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세상에 전할 메시지를 갖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에서 죄와 악의 권세를 통제하신다는 것. 

하나님은 추하고 악하고 부패한 본성이 드러나는 것을 통제하십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메시지입니다.

.

.

.

.

.

.

"만약 주님의 뜻이라면 ..."


"그는 흉한 소문을 두려워하지 아니함이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그의 마음을 굳게 정하였도다"(시 112:7)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히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