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마케팅 스토리/A4 한 장으로 완성하는 기획서 작성법-토미타 신지

방향을 제안하는 전략 제안서 작성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Chapter 2 / A4 1매 기획서 작성 사례]

 

방향을 제안하는 전략 제안서 작성법

방향성을 제안하는 전략 제안서는 세 가지 구성 요소로 되어 있다. 이에 적절한 뒷받침이 되는 그래프, 차트가 설득력을 높인다. 제안에는 타이틀, 테마를 넣어 명확한 방향을 제시한다.

 

                  구성요소 : ① 목적 ② 현상 분석 . 과제 설정 ③ 전략 제안

 

기본 패턴

 

응용 패턴 A

현상 분석과 과제를 4단 구성으로 나누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과제가 보다 명확해진다.

 

응용 패턴 B

기획서의 순서가 현상 분석부터 시작하여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획서이다.

지면 관계상 현재 상황 분석에서 목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1. 정확한 현상 분석을 하고 요령껏 작성한다.

전략 제안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전략)을 제안하는 것이다. 그러나 논거가 되는 '현상 분석 . 과제 설정'이 정확하지 않으면 모처럼의 제안이 헛수고가 되어버린다. 따라서 현상 분석을 할 때에 확실히 실시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회 환경, 소비자 동향, 경쟁 동향, 제안처 동향 등 2~4항목을 선택해 정확한 문제점을 찾아내어 과제를 추출해야 한다.

 

2. 정확한 글프, 차트를 사용하면 설득력이 향상된다.

 

3. 제안서에 '타이틀', '테마' 등을 적는다.

 

4. 명확한 방향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