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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병원을 살리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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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병원에 딱 맞는 마케팅을 해야 한다.


어떤 매체가 효과적일까?


고객들의 유입 경로와 의사결정 성향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해야 한다.


마케팅은 항상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을 바라보는 습관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 '고객 바라기'가 되어야 한다.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병원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해야만 브랜드를 환자의 머릿속에 각인시킬 수 있다.


오늘은 동네병원을 살리는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다.


동네병원이란 다른 지역에서 환자가 오지 않고 지역 환자만 보는 병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선 전략은 명의가 되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병원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의사를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

지방의 환자들은 연구결과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서울의 환자보다 비교 검토를 덜한다.

2. 유명한 병원을 매우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3. 질환의 세분화보다 병원을 보고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지역 환자들에게 '얼마나 유명한 병원으로 보일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근거가 된다는 점이다.


홈페이지가 매우 중요하다. 자사 홈페이지의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말이다. 그리고 홈페이지도 다른 내용보다 원장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개발해야 한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다른 비교 검토 영역에서는 실제 그 지역에서 많이 검색하는 질환 키워드를 조합해서 노출하고, 병원 이름을 노출해야 한다.

병원의 이름과 함께 원장의 이름을 같이 지속적으로 알려서 원장의 지명도를 계속 올려야 한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키워드, 홈페이지, 플랜카드, 지식인, 카페 등 모든 작업은 연속성을 가지고 작업해야 하므로 콘텐츠 자체에 일관성이 갖추어져야 한다.


1. 우리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검색 패턴을 정확하게 알고 해야 한다.

2. 의사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키 메시지를 발굴해야 한다.  


        영통성모정형외과 공진택 원장공진택 원장